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Iptime의 가성비 메쉬 와이파이 모델 추천! a3004ns-m 리뷰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기가 있습니다. 바로 무선 공유기인데요. 중요도를 넘어서서 이제는 생필품의 영역에 까지 들어온 듯 싶습니다. 이 중에서도 국내 시장을 거의 압도적으로 장악한 국내 회사가 있는데, 아시다시피 아이피 타임입니다. 이 회사에서 제품을 만들어내는 초창기 부터 사용했었는데, 갈수록 품질이나 기술력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IPTIME에서도 최근 가장 강력한 가성비 모델로 손 꼽히는 a3004ns-m 을 리뷰해보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만족도가 보통이 아닙니다.

언박싱 시작!

예전과 다르게 일반 회색 봉투에서도 귀여운 아이피타임의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뜯어보았을때 패키징도 여전히 깔끔하네요

제가 가장 iptime의 세련됨을 느낀 카테고리이기도 합니다. 바로 자신의 회사가 친화경종이를 사용한다고 자신있게 종이띠에 적어놓은 것인데요. 이는 확실히 2020년의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아는 부분입니다. 사실 이정도로 큰 회사. 더군다나 it 쪽의 회사가 굳이 어필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런 부분을 강조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비록 제품을 플라스틱으로 찍어내는 회사일지라도 말이죠.

여튼! 박스만 보았을 때 뭐 굉장한 구성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열어보았을 때, 본품과 랜선 충전기 그리고 제품 설명서와 보증서, 메쉬 와이파이 설정 설명 방법, pc나 모바일로 와이파이를 설치할 수 있는 설명서 등등 여러 종이 텍스트들을 담은 봉투가 담겨져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에 구매했을 당시만 해도 이런 디테일은 iptime에 없었습니다. 후기 좋고 리뷰 좋은 회사이기는 했으나 이런 소소한 디테일을 챙기는 회사가 아니었음을 정확하게 기억을 하고 있어서, 이런 디테일의 발전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컬러는 iptime의 익숙했던 컬러인 화이트와는 다른 완전한 블랙컬러입니다. 안테나를 2개에서 4개로 바꾸기만 했는데도 와이파이 터지는 감각 자체가 다릅니다. 처음에는 공유기 수명이 그래도 5년은 가겠지 하면서, 오래된 와이파이 공유기를 그냥 억지로 계속 사용했었는데요. 의외로 그 수명주기가 굉장히 짧았나보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차이가 큰 줄 알았으면 진작에 바꿨을 것을... ㅠ 여튼 이렇게 와이파이를 바꾸었고, 메쉬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집안 전체에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공유기가 가장 빛나는 부분도 사실 이 메쉬 와이파이 기능 때문인데요. 다른 메쉬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기기에 비해 a3004ns-m은 적당한 가격대에 해당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증폭기와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고민할 것도 없이 메쉬 와이파이 쪽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는 굉장히 간편한 것이 특징이지만 그 안정성은 메쉬 와이파이에 비해 비할바가 되지 않습니다. 거기에 아이피타임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설정영역 변경이 가능하니, 공유기는 아이피타임 말고 다른 선택지가 필요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서핑하는 여러분들께 강하게 추천하는 바입니다.